티스토리 뷰

'교차로'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두 개 이상의 길이 하나의 지점에서 만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지역생활정보신문'이라는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이는 80년대 말에 생긴 생활정보지로, 무료 배포되는 지역의 각종 정보를 다루는 신문입니다. 특히 일자리, 부동산 등이 올라왔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큰 인기를 끌었으나,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그 역할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제공 방식의 차이가 생겼을 뿐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현재는 종이신문 대신 웹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순천에서는 '순천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순천교차로'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검색결과는 '순천광양'라고 되어 있지만 이는 두곳이 하나의 생활권으로 엮여 있기 때문입니다. 거리가 멀지 않아 비슷한 생활권으로 간주되는 것이지요.

지역마다 홈페이지의 특색이 있으며, 구인구직 페이지도 각각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인구직에 접속하려면 상단 메뉴에서 '취업 알바'를 클릭하면 됩니다. 거기서 새로운 사이트로 이동하는데, 다른 곳과 비교해 봤을 때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아무래도 통일시킨것 같아요.

 

순천교차로 구인구직 

 

또는 위 링크를 통해서도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잘 찾지 못하는 분들은 이곳으로 접속하는게 더 편할 것 같아요.

이 페이지에서는 직종별로 필터링이 가능하고 세부 지역별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경력과 경험에 맞춰 메뉴를 선택하면 더 빠르게 원하는 직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제공한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면 이러한 복잡한 과정 없이 바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같은 결과이기 때문에 편한 방식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