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ZIP 파일은 1989년에 처음 탄생을 하여서 지금에 까지 계속 사용할 정도로 오랜시간동안 생명력이 유지가되고 있습니다. ZIP파일 형식은 필캐츠가 만들었으며, 무손실 압축포멧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이것 이후에 여러가지 압축 포멧형식이 만들어 졌습니다. 예를들면 ARJ, LHZ 그리고 RAR이 유명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ZIP 파일이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ZIP 파일이 이처럼 많이 이용되는 이유는 파일 포멧을 공개를 해버린것이 가장 큽니다. 파일 구조가 공개 되었으므로 누구나 ZIP 형식으로 압축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전환시기에 가장 빠르게 대응을해서 WINZIP이라는 프로그램이 만들어져서 표준프로그램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잘 안씁니다만..)

표준화가 된 압축포멧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압축 프로그램은 zip파일 압축풀기 및 압축하기가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zip파일 압축풀기 및 압축하기 가능한 몇가지 프로그램을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를 쉽게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하겠습니다.

알집 압축 프로그램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압축프로그램은 바로 알집입니다. 알집은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브로그램으로서 귀여운 아이콘이 특징이지요. 여러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가장 대중적이고, 많은 사람들을 만족시키는 알집 압축풀기 프로그램입니다.

알집 zip파일 압축풀기

알집은 압축파일 포멧지원으로 압축하기와 압축풀기 모두 가능합니다. 편리하고 강력한 알집의 기능이 있습니다.

알집은 더이상 발전이 없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는데 꾸준히 조금씩 발전을 하는것 같더라구요. 윈도우10 뿐만아니라 리눅스도 공식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반디집 압축프로그램

반디소프트에서 개발한 반디집은 알집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에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공개가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성능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반디집 zip파일 압축풀기

제가 개인적으로 이용을 하는 ZIP 파일 압축풀기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많이 있지만,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_ 빠르고 압축률이 좋습니다.

2_ 모두에게 무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어떠한 상황 ( 개인, 상업적이용 )이든지간에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디집 유료버전을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복구 기능 등 여러가지 추가적인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필요한 경우에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윈라(winrar) 압축 프로그램

WinRAR은 오래된 압축해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도 winzip과 마찬가지로 도스시절부터 개발이 되었지요. 윈라, 윈알에이알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우는 이 프로그램은 세계적으로 아주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winRAR 다운로드

여기로 들어가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역시 빠른속도 때문에 많은 사람이 좋아라 합니다. 하지만 한국적이지 않은 인터페이스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인기가 떨어집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