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_T

무료 오목게임하기

__^^_^ 2022. 2. 18. 16:05

학창시절에 오목한번 안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모눈종이에다가 야자시간에 짝꿍이랑 오목을 두었던 경험을 했던 사람이 대부분일것입니다. 요즘에는 야자 안하나 모르겠네요. 여튼 요즘에는 오목을 두기 힘들지요. 딸내미랑 한번 둬보고 싶어서 얘기했는데, 오목을 둘줄 모르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것은 컴퓨터로 두는것입니다.

컴퓨터로 오목을 두게되면 가장 큰 문제가 난이도 조절이 잘 안된다는 것입니다. 내 실력은 중간정도 밖에 되지 않는데 컴퓨터의 실력이 엄청나게 높으면 맨날지게 되서 기분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난이도 선택이 가능한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무료오목게임하기에 대한것입니다.

사람 vs 사람 무료오목게임하기

사람대 사람, p2p 로 게임을 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넷마블이나 뭐 이런건 아니고요, 그냥 간단하게 아이디도 만들지 않고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playok라는 곳에서 서비스를 하더라고요

 

무료오목 게임하기 (P2P)

https://www.playok.com/ko/gomoku/

 

위 링크로 들어가서 게임을 하면 됩니다. 

 

링크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게스트'로 들어가면 아이디를 만들지 않고 게임을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접속자수 보세요. 1만명이 넘어갑니다. 전세계적으로 접속을 하는게 아닌가 추측이 되네요. 

이렇게 관전도 가능합니다. 관전을 하는기능도 있고, 왠만한 오목게임에 있는 기능이 다 있습니다. 오목판이 참으로 깔끔하고 정갈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무르기 기능도 있습니다. ㅋ

 

사람 vs 컴퓨터 무료오목 게임하기

사람과 컴퓨터의 대전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게임이 있기는 한데요, 저는 Yixin 이라는 무료오목게임을 추천합니다. 누군가는 이것을 알파오 오목이라고 부르는것 같은데 왜그런지는 모르겠어요.

 

https://www.aiexp.info/pages/yixin.html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다운로드를 할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하단으로 좀 내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첫번쨰 2017 버전을 다운로드 하셔서 설치하면 됩니다.

영어 버전밖에 없기는 하지만 쉬운 영어라서 큰 문제는 없습니다. Undo는 무르기고, Redo는 취소한거 되돌리기 입니다.

그리고 오목의 룰도 결정할수 있습니다. 7가지나 되는 룰이 있는데 이 차이점을 개인적으로 잘 모르겠어요. 뭔가 조금씩 차이가 있을것만 같습니다. 아 처음에 그대로 두면 흑백 모두 사람이 두게 되는데 Players 메뉴에 들어가면 컴퓨터가 어떤 돌을 두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