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_T

사이버오로바둑 다운로드

__^^_^ 2022. 2. 24. 17:11

우리나라는 아주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바둑을 즐겨 왔습니다. AI로 인하여 바둑의 열기가 식을것이라는 전망도 있었지만, 도리어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된 계가기 된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관심은 온라인바둑서비스에서도 나타난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여러 온라인 바둑 서비스가 있습니다. 제가 알기만해도 5개가 넘는것 같습니다.  여러 바둑 서비스 중에서 사이버오로 바둑의 경우에는 한국기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온라인 바둑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가장 정통성이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사이버오로바둑 다운로드에 대한것입니다.

사이버오로바둑 홈페이지

사이버 오로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사이트로 들어가는 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위 이미지는 다음에서 '사이버오로'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검색결과입니다. 가장 첫번째 검색결과로 나오는 것을 클릭을 하시면 사이버오로바둑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오로바둑 홈페이지 주소

www.cyberoro.com

 

그게 아니라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하셔도 쉽게 사이버 오로 사이트로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오로바둑 다운로드

사어버 오로바둑은 한국기원에서 만든 바둑 서비스이지요. 지금은 한국기원에서 직접운영을 하고 있지 않고 자회사(?)같은 것을 통하여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이버오로2000에서 많은 프로들이 참여을 하였는데 지금은 프로를 보기는 힘이 드는것 같아요. 

프로가 많지 않다는 것은 어쩌면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기력이 강한 사람이 많이 없기 때문에 아마추어가 즐기기 적당한 수준인것 같아요. 또한 운영기간도 오래되어서 서비스도 괜찮은것 같아요.

오로바둑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홈페이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인터넷 바둑의 허브'라고 되어있네요. 지금은 조금은 이 말이 퇴색된것 같기도 합니다. 사이버오로 바둑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아이디가 없으면 다운로드를 해야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난뒤에 오른쪽 위를 보면 대국실 입장하기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기 밑에 보면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을 클릭을 하면 사이버오로 바둑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이버오로 바둑설치하기는 간단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해 주고, 간단하게 다음만 클릭을 하면 설치가 끝나지요.

과거에는 설치를 하는것이 굉장히 귀찮고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절차가 간단해서, 쉽게 누구나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면 바탕화면을 확인해보세요. 바로가기가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을 하시면 사이버오로2000 바둑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즉, 사이버오로 대국실 입장하기가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사이버오로 기보감상을 한번해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이애 대해서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하는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