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_T

한게임장기 설치하기 정리

__^^_^ 2022. 2. 21. 13:38

저 같은 경우에는 어린시절에 장기를 굉장히 자주 두었습니다. 특히 아버지와 장기를 많이 두었습니다. 승부욕이 굉장히 커서 아버지와 대결에서 지면 항상 씩식 거렸습니다. 아직도 그 생각이 많이 듭니다.

장기는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비슷한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 서양에는 체스가 있고, 동양에는 각 나라마다 장기가 별도로 있습니다. 일본의 장기와 한국의 장기 그리고 중국의 장기의 룰이 조금씩 다릅니다. 

2~30년 전에 장기를 두기 위해서는 한자리에 모여서 장기를 두었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이 워낙 발달 했기 때문에 꼭 한자리에 모여서 둘 필요는 없습니다. 온라인 장기게임으로 대부분 두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장기 게임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한게임 장기 입니다.

한게임 장기 홈페이지

한게임 장기 홈페이지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한게임 장기'라고 간단하게 검색을 하시면 편리하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다음에서 간단하게 '한게임 장기'라고 검색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첫번째 검색결과를 클릭을 하시면 편하게 원하는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 한게임 장기 홈페이지 주소

janggi.hangame.com

 

위 링크를 클릭을 해도 한게임장기 홈페이지를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한게임장기 설치하기

한게임 장기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은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할 것은 '로그인' 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 로그인 창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해서 로그인을 하면됩니다. 만약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완료한 뒤에는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한게임장기 설치하기가 진행이 됩니다. 

처음에 게임을 실행하면 장기 급수를 설정해야합니다. 설정된 급수는 게임에 참여한 뒤에 승급제도에 의하여 자동으로 변경이 됩니다. 한번 급수를 설정한 다음에 대국수가 10국 미만인 경우에 1번의 추가변경 기회가 주어집니다. 그 이후에는 아이템을 이용해서 수정해야합니다.

한게임을 처음 설치하는 사람은 한스타터를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기를 해야합니다. 한스타터 설치 후 게임을 설치하거나 패치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한게임 서비스를 이용할때 필요한 프로그램을 쉽게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즉, 게임을 설치하기 위하여 필수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한게임 스타터 설치는 굉장히 빠르게 끝납니다. 눈깜짝할 사이에 종료가 되기 떄문에 오래걸리는 사람은 뭔가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다시한번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한게임 열기'를 클릭을 하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게임 설치는 간단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그냥 '게임 설치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원래는 대상폴더를 설정해 줘야하는데, 사실 변경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그냥 그대로 가시면 됩니다.

아주 잠시동안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1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게임이 실행이 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화면이 볼 수 있습니다. 10중 8,9는 막바로 초대가 올가능성이 높습니다.

바탕화면에 보면 위와 같이 '한게임장기'가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는 한게임 장기를 두기위해서는 위에 있는 한게임장기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